'이강인 포함' 벤투 감독, 카타르월드컵 최종명단 발표

입력2022년 11월 12일(토) 12:56 최종수정2022년 11월 12일(토) 14:25
벤투 감독 / 사진=방규현 기자
[광화문=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오는 21일(한국시각) 개막하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에 나설 26명의 태극전사가 모두 추려졌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끄는 파울루 벤투 감독은 12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컨벤션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카타르월드컵 최종명단 26명을 발표했다.

최근 안와골절 수술 후 회복 중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비롯해 김민재(SSC나폴리), 이재성(FSV 마인츠05), 황의조, 황인범(이상 올림피아코스FC),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정우영(SC프라이부르크), 김승규(알 샤밥) 등의 해외파들이 이변없이 합류한 가운데 국내파에서는 조규성(전북현대), 조현우(울산현대), 권창훈(김천상무)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RCD 마요르카에서 확고한 주전으로 자리잡았지만, 최근 대표팀에서 중용을 받지 못하던 미드필더 이강인도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전날(11일) 화성에서 진행된 아이슬란드와의 평가전에서 발목 인대 파열 부상을 당한 박지수(김천)는 아쉽게 최종명단에 들지 못했다. 대신 윤종규(FC서울)와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이 그 자리를 채운다.

또한 이번 엔트리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지만 수원삼성 오현규는 카타르까지 벤투호와 동행한다. 벤투 감독은 "26명 외에 오현규는 추가로 카타르에 같이 간다"며 "오현규는 카타르에서 팀과 함께 훈련을 할 예정이다. 바라고 예상하는 것처럼 선수단에 (부상 등의) 이상이 없으면 (오현규는) 제외되고 혹시라도 특이사항 발생 시 리스트에 추가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최종명단을 확정한 벤투호는 14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결전지인 카타르로 출국한다. 벤투호는 카타르월드컵에서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와 함께 H조에 속했다.

◆2022 FIFA 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최종명단(26명)

▼골키퍼 → 김승규(알 샤밥), 조현우(울산현대), 송범근(전북현대)

▼수비수 → 김민재(SSC나폴리), 김영권(울산현대),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김문환(전북현대), 윤종규(FC서울), 김태환(울산현대), 김진수(전북현대), 홍철(대구FC)

▼미드필더→정우영(알 사드), 손준호(산둥 타이센), 백승호(전북현대), 황인범(올림피아코스FC), 이재성(FSV 마인츠05), 권창훈(김천상무), 정우영(SC프라이부르크), 이강인(RCD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나상호(FC서울), 송민규(전북현대)

▼공격수 → 황의조(올림피아코스FC), 조규성(전북현대)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