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최초 홈 경기' T1, 6월 29일 고양서 T1 Home Ground 개최

입력2024년 05월 29일(수) 16:30 최종수정2024년 05월 29일(수) 16:30
사진=T1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T1 Entertainment & Sports(이하 T1)가 "LCK 사상 최초로 LCK 공식 경기가 포함된 홈 경기 이벤트인 T1 Home Ground(홈그라운드)를 6월 29일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하여 개최한다"고 29일 알렸다.

지금까지의 e스포츠 경기들은 종목사에서 주관하는 경기장에서 진행되었기 때문에 '홈 & 어웨이' 방식을 도입했음에도 전통적인 프로 스포츠와 비교했을 때 현장을 찾은 관람객과 시청자들이 유의미한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다.

T1은 한국관광공사(KTO)와 손을 잡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을 위해 T1 Home Ground를 진행하며 홈 경기장에서 T1을 응원하는 색다른 팬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새로운 e스포츠 응원 및 팬 문화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T1은 T1 Home Ground를 개최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e스포츠 프로 경기 프랜차이즈인 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이하 'LCK')의 공식 경기 및 LCK의 2부 리그인 Challengers League (이하 'CL') 경기를 개별 팀으로서는 사상 최초로 유치했고 전통의 통신사 라이벌인 kt Rolster를 상대로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T1 Home Ground에는 '집중 응원석'을 배치되어 선수와 가장 가까운 자리에서 팀과 선수 응원을 할 수 있고 '카드 섹션 응원', '대형 천막 응원' 등 다양한 응원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 외에 현장에서는 이번 대회 개최를 기념할 수 있는 특별 상품 판매 및 각종 T1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T1 SHOP 부스가 설치된다. 또한 간단하게 요기할 수 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부스 등을 운영하여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T1 COO 안웅기는 "T1 Home Ground는 2024년에만 진행되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T1이 운영 중인 프로팀의 경기들은 물론 다양한 사업 및 MCN 등 여러 콘텐츠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개최할 계획을 구상하고 있고 추후 e스포츠 홈 스타디움 사업과도 연계할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T1 Home Ground는 인터파크에서 입장권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며 판매 시작일은 곧 공지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