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타 레이싱 노동기, 5라운드 우승…팀에 시즌 첫 승리 선물

입력2021년 11월 06일(토) 20:16 최종수정2021년 11월 06일(토) 20:16
노동기 / 사진=슈퍼레이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노동기가 삼성화재 6000 클래스 5라운드 결승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2021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 6라운드가 더블 라운드로 연달아 펼쳐지는 가운데, 6일 열린 삼성화재 6000 클래스 5라운드 결승에서 엑스타 레이싱의 노동기가 폴 투 윈으로 시즌 첫 승리를 따내며 팀에 값진 선물을 안겼다.

같은 팀 동료 이정우도 3위로 경기를 마무리해 엑스타 레이싱팀 소속 선수 두 명이 포디움에 함께 올라 올 시즌 우승 없이 주춤했던 팀의 명예를 회복시켰다.

노동기는 예선 1위를 마크하며, 삼성화재 6000 클래스 5라운드 폴 그리드로 결승에 나선 뒤 뒤따르는 선수들의 거센 추격을 뿌리치고 제일 먼저 체커기를 받아냈다. 노동기의 시즌 첫 승이자 개인통산 3번째 우승을 달성했다.

노동기에 이어 볼가스의 김재현이 2위, 이정우가 3위를 마크했다. 김재현은 지난 4라운드에 이어 다시 한 번 2위를 기록하면서 연속으로 포디움에 올라 물 오른 실력을 뽐냈다.

금호 GT1 클래스에서는 이창욱(퍼플모터스포츠)이 우승을 거머쥐었고, 정경훈(서한GP)이 2위, 한민관(쿼드로 이레인레이싱팀)이 3위를 기록했다. GT2 클래스에서는 이중훈(부산과학기술대학교 레이싱팀)과 소순익(스토머레이싱), 박재홍(위드모터스포츠)이 나란히 포디움에 올랐다.

더블라운드 첫 날 경기가 엑스타 레이싱의 선전으로 끝난 가운데, 곧바로 이어지는 6라운드에서 분위기를 반전하기 위한 각 팀들의 경쟁이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2021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드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유튜브, 페이스북, 홈페이지와 네이버TV, 카카오TV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채널A, 채널A 플러스, tvN SHOW 채널을 통해 TV 생중계 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화제성 못 따라가는 '피크타임', '학폭' 지…
기사이미지
클린스만 감독, 선수들과 첫 만남 …
[파주=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 축구대표팀의 새 사령탑 위…
기사이미지
'보이즈 플래닛', 실력보다 중요한…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보이즈 플래닛' 연습생들이 연이어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