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이스포츠연맹, 제2회 국제 이스포츠 학술 공모전 개최

입력2022년 05월 26일(목) 17:08 최종수정2022년 05월 26일(목) 17:08
사진=국제이스포츠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국제이스포츠연맹(International Esports Federation, IESF)은 '2022 국제 이스포츠 학술 공모전(World Esports Academia Competition)'의 개최를 알렸다. 본 공모전은 국제 이스포츠 산업 내 학술 연구를 촉진하고 활성화하여 이스포츠 생태계의 전반적인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개최 목적으로 두고 있다.

올해의 주제로 '이스포츠와 건강∙웰빙(Health Wellness and Well-being in Esports)'을 지정해 공모하며 특히, 올해에는 북미 교육이스포츠 연맹(North America Scholastic Esports Federation, NASEF)과 협력사업으로 진행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400만 원이 주어지며, 올해 하반기에 부산에서 개최 될 '국제 이스포츠 학술 세미나(World Esports Academia Seminar)'에서 수상작 논문 발표의 기회가 제공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도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모든 공모전 수상작은 '국제 이스포츠 아카이브(World Esports Archive)'에 게재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연구팀(곽승원·이하승·박다원·유혜연)에서 '이스포츠 팀과 콘텐츠 제작자 간 협업을 위한 사전 연구'를 주제로 대상을 수상하고 300만원의 시상금을 수령하였다.

블라드 마리네스쿠 (Vlad Marinescu) 국제이스포츠연맹 회장은 "2021년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서, 올해 다시 한번 2022 국제 이스포츠 학술 공모전을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 전 세계 이스포츠인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귀중한 이스포츠 학술 논문들을 공유하고 전 세계이스포츠 생태계의 올바른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을 주관하는 국제이스포츠연맹은 부산시로부터 '국제이스포츠R&D센터' 운영 사업을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학술 공모전 뿐만이 아니라 국제이스포츠 공인 심판 양성 프로그램, 국제이스포츠아카이브, 국제 이스포츠 트레이닝 캠프 운영 등 세계 이스포츠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접수 및 제출 기간은 8월 1일부터 14일까지이며, 논문 제출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국제이스포츠연맹 공식 웹사이트에서 곧 공식언어인 영문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