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용석, SBS '오늘의 웹툰' 캐스…최다니엘X김세정과 호흡 [공식]

입력2022년 07월 04일(월) 10:10 최종수정2022년 07월 04일(월) 10:10
김용석 / 사진=SBS 오늘의 웹툰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용석이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이재은 연출 조수원,김영환)에 캐스팅됐다.

'오늘의 웹툰'은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 라이프를 담은 드라마다.

김용석은 극중 과거 만화잡지 시절 유명했던 천재 만화가 마해규 역할을 맡았다. 마해규는 초유의 히트작으로 큰 돈을 벌었으나, 사업병과 도박에 빠져 빚더미에 앉은 인물. 설상가상으로 부인도 세상을 떠나고, 알콜 중독에 빠져 딸에게도 인정 못 받는 폐인으로 전락한다.

배우 김용석은 미국 존스홉킨스 피바디 음악대학원을 졸업했으나 귀국 후, 전공과 상관 없는 매니지먼트 사업 및 드라마 캐스팅 디렉터로 활동해 왔다. 그러다 2009년 캐스팅을 담당했던 MBC 드라마 ‘탐나는 도다’의 윤상호 감독의 권유로 방은희 남편 ‘쩍벌’ 역을 맡아 배우로 데뷔했다.

한동안 연기와 캐스팅 디렉터 일을 겸해오던 김용석은 현재는 연기의 매력에 푹 빠져 배우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김용석은 “죽는 날까지 연기만 하겠다는 각오로 작품에 임하고 있다. ‘오늘의 웹툰’을 통해 김용석이라는 이름을 대중들께 각인시키고 싶다”고 밝혔다.

김용석이 출연하는 ‘오늘의 웹툰’은 최다니엘과 김세정이 주연을 맡았으며, ‘왜 오수재인가’ 후속으로 오는 29일 금요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