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작전' 김채은, 출연…유아인X고경표X문소리와 호흡 [공식]

입력2022년 08월 17일(수) 17:35 최종수정2022년 08월 17일(수) 17:35
김채은 /사진=리드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채은이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과의 만남을 예고했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 영화 ‘코리아',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연출한 문현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 문소리, 김성균, 오정세, 정웅인 등 환상의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김채은은 ‘극중 대한민국의 실세이자 비공식 2인자 강회장(문소리 분)의 비서 역으로 출연한다. 철두철미한 업무 처리 능력에 이지적인 외모까지 두루 겸비, 강회장의 모든 것을 속속들이 파악하고 있는 프로페셔널한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지난 5월 종영한 MBC 드라마 ‘내일’에서 반전 빌런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해 호평을 얻었던 김채은. 제26회 BIFAN(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아판타스틱’ 작품상을 받은 영화 ‘신체모음zip’에서는 주인공 ‘시경’ 역으로 냉철한 눈빛과 깊은 내면 연기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한 바 있는 실력파 배우다.

다양한 작품들에서 알찬 캐릭터로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김채은이 ‘서울대작전’에서는어떤 성장을 보여줄지 그 활약에 기대가 모아진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