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화성시 전국 생활체육 배구대회 개최

입력2022년 09월 02일(금) 13:22 최종수정2022년 09월 02일(금) 13:22
사진=IBK기업은행 엠블럼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프로배구 여자부 IBK기업은행이 화성시 전국 생활체육 배구대회를 연다.

IBK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은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을 비롯해 연고지인 화성시 소재 체육관 등 6곳에서 2022 IBK기업은행배 전국 생활체육 배구대회를 오는 3일부터 2일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배구협회가 주최하고 IBK기업은행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남․여 6인제 부, 남․여 9인제 부, 남․여 유소년부 등 모두 6개부로 나눠 진행되며 총 52개 팀 동호회 선수가 참여했다.

경기는 9인제 3세트 21점제(마지막 세트 15점) 및 6인제 방식으로 예선리그를 거쳐 8강부터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 1270만 원으로 생활체육 배구대회 최고 수준이며, 부문별 우승팀 100만 원, 준우승팀 70만원, 3~4위 팀에겐 5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화성시에 소재하고 있는 송산고등학교, 송산중학교, 남양초등학교 배구부에 배구공 및 용품을 후원하며 화성시 배구 저변 확대 및 유소년 육성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 상황으로 대회를 개최하지 못해 너무 아쉬운 마음이었다. 앞으로도 IBK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에 보내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연고지인 화성시의 배구 발전 및 전국 생활체육 배구 저변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제자 갑질 의혹' 이범수 "차별‧폭언…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이범수가 교수로 재…
기사이미지
주요증인 박수홍, '횡령 부인' 친형…
기사이미지
권진영 '후크 왕국'의 추악한 민낯…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후크엔터테인먼트의 추악한 민낯이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