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메타버스 'K리그 아일랜드', 더 샌드박스서 공개

입력2022년 11월 25일(금) 17:20 최종수정2022년 11월 25일(금) 17:22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K리그 가상공간 'K리그 아일랜드'가 공개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메타버스에서 펼쳐지는 K리그의 가상공간 K리그 아일랜드와 '점핑러쉬'가 24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2주 간 더 샌드박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고 25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NFT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과 더 샌드박스는 지난해 업무협약을 체결해 축구팬들이 가상공간에서도 K리그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K리그 아일랜드 구축에는 또한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전문 업체인 '프로젝트 위드'도 참여했다.

K리그 아일랜드에서는 K리그 메타버스 경기장, 선수단 입장 및 관중들의 응원, K리그 유니폼과 트로피 전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K리그1 12개 구단 마스코트로 구성된 한정판 NFT 컬렉션도 판매한다.

K리그 NFT 컬렉션 구매자 전원에게는 더 샌드박스 내에서 특별한 보상이 제공된다.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2023년 중 연맹이 주최하는 공식 행사들의 초대권을 지급한다. K리그 NFT 컬렉션 12종을 모두 구매한 팬에게는 연맹 주최 공식 행사 초청권과 팀 K리그 유니폼 등을 증정할 에정이다.

한편 연맹은 K리그 아일랜드 외에도 K리그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Kick(킥)'과 선수 NFT, 판타지 풋볼 런칭 등 K리그 팬들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