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나폴리, UCL 우승 가능…김민재 포함 재능 있는 선수 많다"

입력2023년 03월 21일(화) 14:00 최종수정2023년 03월 21일(화) 14:00
박지성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박지성 전북현대 테크니컬 디렉터가 김민재와 김민재의 소속팀 나폴리(이탈리아)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 가능성을 점쳤다.

박지성은 21일(한국시각) 이탈리아 매체 투토 메르카토와의 인터뷰에서 나폴리의 챔스 우승 여부에 관한 질문에 "(나폴리는)세리에A와 유럽에서 잘 하고 있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지만 해외에 있는 축구팬들도 나폴리를 매우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후배 김민재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박지성은 "나폴리는 김민재를 비롯한 놀라운 재능을 갖고 있는 선수들이 즐비하다. 공격적인 팀이고, 잠재력도 있다"고 평가했다.

지난 시즌 튀르키예 리그 페네르바체에 입단하며 유럽 생활을 시작한 김민재는 올 시즌 나폴리로 이적하며 빅리그에 진출했다.

김민재는 곧바로 나폴리의 주전 중앙 수비수 자리를 꿰찼고, 팀의 리그 선두와 사상 첫 UCL 8강 진출을 견인했다.

박지성은 김민재에 대해 "김민재는 튀르키예 리그를 거치며 성장했다.이탈리아 무대로 직행하지는 않았지만 기술적, 인간적으로 나폴리에서 리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치켜세웠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