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Cupid', 스포티파이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 1위

입력2023년 03월 23일(목) 09:44 최종수정2023년 03월 23일(목) 09:46
피프티 피프티 Cupid 스포티파이 1위 / 사진=어트랙트 제공·스포티파이 해당차트 캡처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가 스포티파이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를 휩쓸었다.

피프티 피프티의 첫 번째 싱글앨범 '더 비기닝: 큐피트'(The Beginning: Cupid)의 반응이 뜨겁다. 23일 피프티 피프티 측에 따르면 타이틀 '큐피트'(Cupid)와 수록곡 '큐피트-트윈 ver'(Cupid-Twin ver.) 두 곡이 스포티파이 데일리 바이럴 송 글로벌을 비롯해 무려 9개 차트에서 1위와 2위에 오른 것이다.

피프티 피프티가 1위와 2위를 기록한 국가 차트는 데일리 바이럴 송 미국, 뉴질랜드, 싱가폴, 아랍에미리에이트, 칠레, 캐나다, 프랑스, 홍콩까지 총 8개에 달한다. 영국 차트에서도 'Cupid'와 'Cupid Twin ver'이 각기 3위와 5위를 기록하며 상위에 자리 잡았다.

브라질, 멕시코 등의 남미 지역과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지역,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 베트남 등의 동남아시아 지역과 더불어 중동, 인도까지 전 세계 각지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데뷔한 지 124일밖에 되지 않은 걸그룹이 스포티파이에서 타이틀과 수록곡이 모두 랭크되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다.

더욱이 피프티 피프티는 뉴질랜드 차트에서는 2021년과 2022년 연속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컨트리 부문에서 수상한 모건 월렛을, 홍콩 차트에서는 최근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 O.S.T의 주인공 래드윔피스를 제치고 1위를 기록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해 미국 그래미와 IT 매체 '매셔블', 인도 유력지 'India Today', 인도네시아의 대형 미디어 DETIK 등 세계 각국에서 '2023년에 주목할 K팝 그룹'으로 지목받은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