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랏말쌤2', 허경환→백호·정다경 MC 군단 확정…6월 8일 첫방

입력2023년 06월 01일(목) 11:07 최종수정2023년 06월 01일(목) 11:09
나랏말쌤2 / 사진=SBS 미디어넷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허경환, 정호영, 정다경, 백호, 박진이가 '나랏말쌤2: 한류 일타쌤 원정대'로 뭉쳤다.

1일 SBS미디어넷에 따르면 SBS F!L·SBS M·라이프타임 '나랏말쌤2: 한류 일타쌤 원정대'(이하 '나랏말쌤2')가 오는 6월 8일 편성을 확정 짓고, 개그맨 허경환, 셰프 정호영, 가수 정다경과 백호, 프로 골퍼 박진이 등 MC군단 라인업을 공개했다.

'나랏말쌤2'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타와 크리에이터 등으로 구성된 특급 원정대가 한국 진출을 꿈꾸는 가수 지망생, K-LPGA 진출 지망생 등 한류 일타 쌤이 필요한 베트남 현지인을 만나 각각의 사연을 듣고, 그들만을 위한 특별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MC 허경환, 정호영, 정다경, 백호, 박진이가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맞춤형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재치 있는 입담과 센스 넘치는 진행으로 수많은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허경환은 K-예능 마스터로 프로그램을 이끌 예정이다. 자타공인 K-푸드 대표주자 정호영 셰프는 한식 레시피부터 K-식문화의 모든 것을 전수, 베트남 요식업에 한식 바람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트롯 요정' 정다경과 그룹 뉴이스트 출신 백호는 각각 트로트와 아이돌을 꿈꾸는 베트남 학생들을 만나 자신들의 경험과 오디션 합격 노하우 등을 전수한다. 프로 골퍼이자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박진이는 K-LPGA 진출을 꿈꾸는 베트남의 주니어 골퍼에 골프 특강부터 골프장 뷰티 꿀팁 등을 공개한다.

K-문화를 사랑하는 베트남 사람들에게 맞춤형 강의를 진행, 한국-베트남 간의 진정한 소통과 교감을 전할 '나랏말쌤2'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방송영상콘텐츠제작지원 국제공동제작 지원사업에 선정돼 총 5회로 제작된다. 오는 6월 8일 저녁 7시 SBS F!L, SBS M, 라이프타임에서 동시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