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강인 발탁' 클린스만호, 6월 A매치 명단 발표

입력2023년 06월 05일(월) 09:00 최종수정2023년 06월 05일(월) 09:00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 사진=DB
[신문로=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6월 A매치에 나설 클린스만호의 명단이 공개됐다.

대한축구협회는 6월 A매치 2경기에 나설 축구대표팀의 명단을 5일 공개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는 16일 페루(부산), 20일 엘살바도르(대전)와 두 차례 평가전을 갖는다.

지난 3월 콜롬비아, 우루과이전에 이어 클린스만호 출범 이후 두 번째 평가전이다.

사실상 이번 명단이 클린스만호 1기 멤버다. 지난 3월 A매치 당시 클린스만 감독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당시에 활약했던 '벤투호' 멤버들을 대거 발탁했다.

공개된 명단에는 공격수 3명, 미드필더 10명, 수비수 7명, 골키퍼 3명이 포함됐다. 공격수로 황의조, 조규성, 오현규가, 미드필더로 손준호, 홍현석, 원두재, 황인범, 이재성, 박용우, 이강인, 손흥민, 황희찬, 나상호가 이름을 올렸다.

수비수로는 박지수, 김주성, 권경원, 안현범, 김진수, 이기제, 설영우가 뽑혔다. 골키퍼는 김승규, 조현우, 송범근이 뽑혔다.

최초로 뽑힌 선수는 박용우, 홍현석, 안현범이다.

주전 센터백인 김민재와 김영권은 각각 기초군사훈련과 부상의 문제로 이번 대표팀에 소집되지 못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