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L 시즌16 4강 돌입…'유영진 vs 김민철' '김정우 vs 변현제'

입력2023년 10월 04일(수) 14:28 최종수정2023년 10월 04일(수) 14:28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ASL 시즌16' 결승전 무대에 오를 주인공이 가려진다

아프리카TV는 4일부터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6'(이하 ASL 시즌16)의 4강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4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4강 1경기에는 유영진(T)과 김민철(Z)이 출전한다. 8강전에서 조일장을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4강에 올라온 유영진과 전 시즌 우승자인 정영재를 상대로 역스윕 승리를 거두며 기세를 탄 김민철의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변현제(P)와 김정우(Z)가 출전하는 4강 2경기는 5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초반 전략을 선호하며 컨트롤 싸움을 즐겨 하는 변현제가 이번 시즌 내내 안정적인 모습을 선보이며 4강에 올라온 김정우를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된다.

ASL 시즌16 4강은 무작위로 1·3·5 세트 혹은 2·4·6 세트 맵 선택권을 결정한 이후, 양 선수가 서로 번갈아 가면서 6세트까지의 맵을 선택하고 남은 맵은 7세트로 결정된다.

이번 경기는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한다. 현장 관람 티켓은 경기 당일 오후 8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SL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망의 결승전 경기는 오는 15일 오후 3시부터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ASL 시즌16은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핫식스'가 공식 후원한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檢, '필로폰 투약' 남태현·서민재에 징역 …
기사이미지
블랙핑크, YG와 그룹 활동 재계약……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장장 4개월이 걸렸다. 오랜 기다림 끝…
기사이미지
황희찬, 결승골로 울버햄튼 승리 견…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황희찬(울버햄튼)이 결승골을 터뜨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