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아르테미스, 이달의 소녀 출신 맞대결 성사 [ST이슈]

입력2024년 05월 29일(수) 15:52 최종수정2024년 05월 29일(수) 16:08
이브, 아르테미스 / 사진=각 소속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 출신들이 맞대결을 펼친다.

먼저 29일, 이브(Yves)가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발을 내디딘다.

이브의 첫 EP 'LOOP(루프)'는 이브가 데뷔 약 6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 앨범이다. 오랜 시간 정형화된 시스템에 자신을 맞춰 온 이브가 규칙의 고리(Loop)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탐구한 결과물을 총 4개 트랙에 녹였다.

소속사 파익스퍼밀(PAIX PER MIL) 사단이 이브의 새로운 여정의 시작을 함께 했다. 수장 밀릭(MILLIC)이 앨범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가운데, 타이틀곡 'LOOP (feat. Lil Cherry)'와 'Afterglow'의 곡 작업에도 참여했다. 이어 아이오아(IOAH)는 감각적인 비트의 'DIORAMA(디오라마)'에, 블라(blah)는 서정적 감성의 '금붕어 (Goldfish)' 작업에 각각 힘을 보탰다.

타이틀곡 'LOOP (feat. Lil Cherry)'는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을 리드미컬한 얼터너티브 비트로 표현한 곡이다. 이 곡을 통해 이브는 하우스 장르에 도전, 세련된 무드의 트랙을 완성했다.

여기에 유니크한 플로우로 대세 래퍼로 자리매김한 릴 체리가 피처링진에 이름을 올렸다. 릴 체리의 화려한 래핑 위로 이브의 수려한 음색이 더해져 색다른 음악적 시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틀 뒤인 31일에는 희진, 하슬, 김립, 진솔, 최리로 구성된 그룹 아르테미스(ARTMS)가 첫 정규앨범 'Dall(달, Devine All Love & Live)'을 발매한다.

앞서 오드아이써클(ODD EYE CIRCLE)과 희진과 하슬의 솔로 활동으로 예열을 마친 아르테미스는 'Dall'을 통해 다섯 명의 특별한 완전체를 보여줄 전망이다.

이번 앨범은 완전체로서 아르테미스와 '달'의 이야기, 그리고 이달의 소녀 시절 발매한 'Love & Live'를 떠올리게 만드는 작명으로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프리미어 싱글 'Flower Rhythm', 'Candy Crush', 'Air', 'Birth'를 선보이며 예열을 마친 아르테미스는 타이틀곡 'Virtual Angel'로 본격적인 완전체 활동에 돌입한다.

이밖에도 'url', 'Sparkle',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The Hichhiker's Guide to the Galaxy)', 'Unf/Air', '조난', 'Butterfly Effect' 등 총 11개의 다채로운 트랙이 첫 완전체 앨범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