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포항과 안방 맞대결…11경기 연속 무패 도전

입력2024년 05월 30일(목) 19:03 최종수정2024년 05월 30일(목) 19:03
사진=김천상무프로축구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김천상무가 포항 스틸러스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김천상무는 오는 6월 1일 오후 7시 포항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6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김천상무는 포항을 꺾고 11경기 무패행진과 동시에 선두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려 한다.

▲ "감독으로서 기대가 되는 경기", 정정용 감독의 포항전 필승 다짐
정정용 감독은 지난 서울전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오는 포항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감독으로서 기대가 되는 경기다"라고 말하며 직접적으로 생각을 드러냈다.

정 감독의 기대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먼저 이번 포항전이 김천상무 병장 선수들과 함께하는 마지막 경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정 감독은 전역을 앞둔 선수들과 좋은 경기를 만들고 싶다는 다짐을 내비쳤다. 이어 더해 포항과의 경기 자체에 대한 기대도 있다. 최근 2연속 무승부에 머물러 있는 김천상무는 선두 경쟁을 위해 승리가 절실한 상태다. 특히 2위 포항을 상대로 승리한다면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기록 도전에 대한 기대도 있다. 포항을 상대로 무승부 이상의 결과를 거둔다면 올 시즌 무패행진 기록인 11경기와 동률을 이룬다. 공교롭게도 이 기록의 주인공이 포항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김천상무와 정정용 감독은 홈 관중 앞에서 포항전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 축구의, 축구에 의한, 축구를 위한 김천상무 풋볼 페스티벌
김천상무의 오는 홈경기 콘셉트는 '풋볼 페스티벌'이다. 이날 홈경기 전 '2024 김천상무배 축구대회'가 개최되는 만큼 분위기를 이어 다양한 축구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장외에서 슈팅 에어바운스와 1대 1 축구 밀어내기 이벤트가 운영된다. 해당 이벤트는 참여형 이벤트로 사전 신청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구단 MD 등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장내에서는 하프라인 골 챌린지 하프타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전에 선착순으로 모집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프라인에서 득점에 성공할 경우 김천상무 백구를 증정한다.

한편, 이날 경기는 JTBC G&S와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