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오은영 박사 초청 국가대표 소양교육 진행

입력2024년 06월 20일(목) 18:35 최종수정2024년 06월 20일(목) 18:35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19일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국민멘토' 오은영 박사를 초청해, '오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금쪽상담소'라는 주제로 소양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오후 7시 30분 대한체육회 국가대표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진행됐으며,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 출전을 앞두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의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특별히 오은영 박사를 연사로 초청했다. 또한, 현장 참가가 어려운 평창동계훈련센터 입촌 선수 및 지도자를 위해 대한체육회TV 유튜브로 생중계했다.

오은영 박사는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가 훈련 상황이나 경기를 앞두고 가질 수 있는 걱정과 일상생활에서 갖는 고민 등 여러 이야기를 경청하고 편안한 대화방식으로 강연을 이끌어 나가며 공감과 위로를 건넸다.

이날 교육을 들은 선수들은 "선수생활을 하며 경쟁 속에서 느끼는 부담, 우울, 불안에 대해 고민이 많이 됐는데 오은영 박사님과 고민에 대해 나누고 따뜻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선수생활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교육에 깊은 만족감을 표했다.

이번 교육은 국가대표 능력개발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국가대표 능력개발 교육은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전인교육을 실현하고 지속적인 역량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외국어 및 기초소양, 인문교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대한체육회는 앞으로도 선수 및 지도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마련하고 수강자들의 만족도 및 수요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민희진 또 거짓말이었나, 뉴진스 데뷔 밀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민희진 어도어(ADOR) 대표…
기사이미지
황정음, 7살 연하 농구선수와 열애…
기사이미지
'과정은 다른데 특혜는 아니다?' 대…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어설픈 해명이 오히려 의혹을 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