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BO 리그, 시각장애인 현장 관람객 대상 중계 음성 지원 서비스 실시

입력2024년 07월 10일(수) 14:38 최종수정2024년 07월 10일(수) 14:38
사진=KBO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인턴기자] KBO는 오는 12일부터 잠실, 사직, 광주 3개 구장에서 KBO 리그 시각장애인 현장 관람객 대상 중계 음성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야구장을 방문해 경기를 관람하는 시각장애인의 관람 편의성을 제고해 비장애인과 동일한 야구 관람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야구장에 방문하는 시각장애인 관람객은 현장에서 무료로 대여 가능한 소출력 FM 라디오 단말기와 이어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TV 중계방송 음성을 청취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고 자세하게 경기 관람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관람객은 잠실, 사직, 광주 구장 내 'KBO 중계 음성 지원 안내데스크'를 방문하여 단말기를 대여할 수 있다.

잠실구장은 1루 내야 2-3게이트 글러브 대여소 옆, 사직구장은 1루 외야 1-7게이트, 광주구장은 1층 중앙 출입구와 5층 중앙 복도에 안내데스크가 마련됐다.

또한 전용 유선번호를 통해서 서비스 이용 사전 예약과 단말기 좌석 전달 및 수거 서비스 요청도 가능하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과 KBO 리그 중계방송사의 협조를 통해 진행된다.

KBO는 "더 많은 사람이 야구 경기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경기장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인턴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쯔양 공갈 혐의' 구제역·전국진, 주거지 …
기사이미지
손흥민, '인종차별 피해' 황희찬 응…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 …
기사이미지
"눈 귀 닫은 마이웨이" 블랙핑크 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눈 감고 귀 닫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