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 'FRI(END)S', 英 오피셜 싱글 차트 13위…솔로곡 자체 최고 기록

입력2024년 03월 23일(토) 09:45 최종수정2024년 03월 23일(토) 09:47
뷔 FRI(END)S 솔로곡 자체 최고 성적 /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방탄소년단 뷔가 새 디지털 싱글 'FRI(END)S'로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자체 최고 성적을 거뒀다.

2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가 발표한 최신 차트(3월 22일 자)에 따르면, 뷔의 신곡 'FRI(END)S'가 싱글 차트에 13위로 진입했다.

첫 솔로 앨범 'Layover'(2023년 9월 발매)의 타이틀곡 'Slow Dancing'으로 24위에 올랐던 뷔는 솔로곡 기준, 'FRI(END)S'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오피셜 싱글 차트는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다운로드, CD와 비닐(Vinyl) 판매량 등을 집계해 한 주 동안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노래의 순위를 매긴다.

'FRI(END)S'는 이 외에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1위,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2위를 차지했다.

'FRI(END)S'는 앞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3월 15일 자)에 7위로 진입하며 'Layover'의 선공개 곡 'Love Me Again'(10위 진입, 2023년 8월 11일 자)을 제치고 뷔 솔로곡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한 바 있다.

뷔는 아미(ARMY.팬덤명)를 위한 봄날의 선물로 'FRI(END)S'를 준비했다. 그의 독보적인 음색과 감성으로 채운 이 곡은 친구 사이에 마침표를 찍고 그 이상의 관계로 발전하고 싶은 마음을 전하는 봄날과 어울리는 달콤한 '고백 송'이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