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공유 소속사, 아프리카TV에 상표권 침해금지 가처분 신청 "도용행위 해당" [공식]

입력2024년 06월 17일(월) 18:19 최종수정2024년 06월 17일(월) 18:30
매니지먼트 숲 아프리카TV 법적 대응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매니지먼트 숲이 최근 상호를 변경한 숲(067160·옛 아프리카TV)에 상표권 등 침해금지 가처분 신청을 했다.

17일 숲 매니지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당사는 2011. 4. 19. 설립 시부터 '숲엔터테인먼트'라는 상호를 사용하여 왔고, '주식회사 숲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숲', 'SOOP' 표장에 대한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최근 주식회사 아프리카티비가 상호를 '주식회사 숲'으로 변경하고 'soop' 표장을 CI로 채택하여 사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아프리카TV의 이러한 행위는 당사의 상표권, 상호권을 침해하는 행위이고, 부정 경쟁 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금지하고 있는 영업표지 혼동 행위 및 성과 도용 행위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아프리카TV의 이런 행위가 계속될 경우 당사가 쌓아 온 명성, 신용이 훼손되고 당사 소속 배우들의 이미지에도 부정적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며 "이런 손해는 사후적으로 회복될 수 없다"며 "이에 당사는 금일 아프리카TV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상표권 등 침해금지 가처분 신청을 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소속사는 "'주식회사 숲', 'soop' 표장을 사용하는 이벤트 및 행사, 숲트리머, 숲가락 등은 당사와 아무런 관계가 없다"며 "이에 혼동하거나 불필요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매니지먼트 숲은 배우 공유, 공효진, 수지, 전도연, 정유미 등이 소속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 연예기획사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카라 박규리, 활동 앞두고 광대·안와 골절…
기사이미지
비판 아랑곳 않는 대한축구협회, 홍…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축구협회가 홍명보 축구국가대표팀…
기사이미지
제아 김태헌, 부모 잃고 누나 찾는…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제국의 아이들 김태헌의 안타까운…